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창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본문

현재 위치

  • 학생지원
  • 학습동아리 소개

글자크기조절/프린트



본문 내용

학습동아리 소개학습동아리는 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연구하는 학습공동체입니다.

학습커뮤니티

선후배 또는 동료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기초학습내용 또는 전공학습내용을 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연구하는 학습공동체입니다. 학습자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자기주도적, 창의적 학습능력을 함양하고, 선후배, 동료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학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학습커뮤니티 유형

학습커뮤니티 유형
구분 창신튜터링 학습동아리
의미 튜터링은 해당 교과목에 우수한 실력을 갖춘 학습도우미(tutor)와 학습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습자(tutee)가 하나의 팀을 이루어 공부하는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학습동아리는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하여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며 개인과 집단의 지적 성장을 도모하는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응모자격
  • 학부 교육과정상의 최근 1년 이내에 개설된 정규교과목(계절학기 포함)
  • 튜터1명+튜티5~7명으로 한 팀 구성
  • 장애학생, 다문화학생 등 소수학생 참여시 1/3이내 우선 선정
  • 해당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
  • 5~8명 학생들이 한 팀으로 구성
참고
  • 튜터: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생(2~4학년) 중 해당과목에서 A학점 이상 혹은 직전학기 전체성적 4.0이상
  • 튜티: 해당과목에 대해서 공부하길 원하는 학부생
- 학습동아리 유형
  • 과목별 학습동아리
  • 다문화학생 학습동아리
  • 장애학생 학습동아리
  • 기타
응모 방법
및 시기
학기 중 센터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안내 (매년 4월 중 안내예정)

진행방식

  • 팀 구성 및
    주제(교과목) 선정
  • 공모 신청
  • 튜터링 또는 동아리 선정
  • 선정된 튜터링팀 또는
    동아리 팀 오리엔테이션
  • 활동(중간보고)
  • 종합보고회
  • 평가 및 시상식

지원사항

  • 동아리 운영을 위한 재정적 지원

  • 동아리 활동을 위한 공간적 지원

  • 동아리 활동 결과에 따른 시상

주요 수행활동

  • 활동신청서

  • 활동계획서

  • 활동중간보고

  • 활동결과보고